티스토리 뷰

무료도메인 나투를 사용전 간단하게 관련 용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 네임(Domain Name)은 넓은 의미로는 네트워크상에서 컴퓨터를 식별하는 호스트명을 가리킵니다. 이를 통틀어서 "웹 주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도메인(Domain)이란 문자로 표시한 인터넷 주소입니다. 인터넷 주소는 원래 IP로 표시되었는데, 복잡한 숫자배열로 구성된 IP은 인간이 인식하기 인식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IP와 대응되는 문자로 된 인터넷 주소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도메인입니다.


도메인의 종류는 .com, .net, .org와 같은 일반 최상위 도메인(gTLD)과 .kr, .cn, .jp와 같은 국가코드 최상위 도메인입니다.


무료도메인이란? http://id.도메인명 식으로 주 사이트의 서브 도메인으로 지정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웹호스팅 주소는 방문자들이 기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짧고 기억하기 도메인을 필요로 합니다. 도메인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도메인에 비용을 들여 구매하기 싫으신 분들이 주로 무료도메인을 이용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국내에서 오랜 기간 운영되어온 무료도메인 나투 NA.TO 사이트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na.to 입니다. 참 짧고 외우기 쉽네요.




1) 무료도메인 메인 페이지

무료도메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과 주요 메뉴 4개가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이용안내, 도메인등록, 도메인관리, 단축주소의 메뉴가 있습니다.



2) 주요메뉴1 이용안내

이용안내 버튼을 누르니 자연스럽게 이용안내 위치로 이동합니다.

나투에 대한 간략한 설명 및 이용절차, 차별화된 패스포워딩 기능, 메타태그(meta tag) 지원, 방문자 통계 제공, 등등의 이용안내에 대한 내용과 특징들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3) 도메인 등록 메뉴

이 페이지는 나름 심플합니다. 사용하실 도메인명을 입력 받을 input 버튼과 검색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도메인 검색에 대한 주의 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나투 도메인은 다른 무료도메인과 틀리게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메인.na.to와 같은 형태의 도메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4) 도메인등록 2단계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을 하니 위와 같이 등록 가능한 도메인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도메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a.to, xco.kr, vco.kr, tor.kr, lge.cn, ior.kr, kgo.kr 등의 7개의 종류를 지원하고 있으며 상당히 짧고 괜찮은 도메인으로 보여집니다.^^



5) 도메인등록 3단계

사용가능한 조회후 등록 버튼을 누르니 연결 주소를 입력하는 input 버튼이 나옵니다.

연결 주소는 원래의 긴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는 곳이고 아래 포워딩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워딩 방식에는 2가지가 있으며 고정 포워딩, 유동 포워딩이 있습니다. 고정 포워딩은 주소창에 입력한 도메인으로 표기 되는 방식이고, 유동 포워딩은 주소창에 연결되는 페이지의 주소로 표기 되는 방식입니다. 저는 고정 포워딩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6) 도메인 4단계

이 단계에서는 도멩니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제목은 상단 브라우저에 나오는 것이고 설명, 키워드는 검색에 노출될때 사용되어 지는 글로 판단이 됩니다. 분류는 본인의 사이트 종류에 따라 선택을 하면됩니다. 그냥 애니메이션 사이트라고 입력해도 무방해 보입니다.


7) 도메인 등록 완료!!!

다 기입후 다음 단계 버튼을 누르니 도메인이 정상적으로 등록 되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도메인명, 비밀번호가 나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니 꼭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따로 개인정보를 받고 있지 않고 있어 복구가 불가능하다라는 빨간 글씨가 나옵니다.


8) 도메인 관리

도메인도 등록 되었으니 도메인을 관리해 보도록 합시다. 도메인 관리 버튼을 누르시면 이전에 알려준 도메인명,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로그인 창이 노출됩니다. 아까 백업해 놓은 정보를 기입하고 로그인을 시도했습니다.



9) 도메인정보

로그인이 성공했습니다. 도멩니명 정보수정, 패워드 수정, 등의 메뉴가 있고 무료도메인에 대한 접속수 등등의 기본 정보가 노출이 됩니다.



10) 도메인 삭제하기

도메인 정보 하단에 도메인 정보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이용해 도메인을 삭제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다시 이도메인을 동록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11) 등록된 도메인

메뉴를 살펴보니 등록된 도메인이라고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니 전체 카테고리고 노출되며 무료도메인을 이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12) 도메인 정보 조회

무료도메인중 정보가 궁금한 도메인이 있거나 본의 도메인 정보를 로그인 없이 검색할 때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13) 잦은 질문


이 메뉴는 자주 물어 놓은 질문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줄이면 기존 홈페이지 주소는 어떻게 되는지 ... 등등의 기초 질문에 대한 내용이 기술 되어 있습니다.




14) 단축주소

부가 기능으로 단축 주소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긴주소를 짧게 줄여주는 서비인데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급히 긴주소를 다른 이에게 알려줄때 유용한 기능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마지막으로 국내 여러 무료 도메인 사이트를 둘어 보았는데 나투가 오랫동안 운영되어 참 믿음직 스럽다라는 사실을 알 수 있고 사이트도 나름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무료도메인을 이용하실거라면 나투를 추천합니다.



이상 무료도메인 나투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